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광유치원 큰빛 가족사랑 체육대회

 홍광유치원(원장 이양순)은 5월 1일(화) 제천시 어울림 체육센터에서 140여명의 원아와 230여명의 가족들,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큰빛 가족사랑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는 유아들의 기초 체력 증진과 경쟁을 통한 협동심 및 유대감을 향상시키고, 유아, 학부모, 교사 모두 한마음이 되어 협동하며 화합하는 모습을 통해 홍광 가족이 서로 사랑을 나누고 행복한 공동체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만5세(열매·꽃잎반) 유아들의 선서식을 시작으로 한 체육대회는 식전 행사로 엽서 꾸미기, 어린이 스티커 붙이기로 흥미를 돋우었으며, 지구를 굴려라, 징검다리 건너기, 캥거루 릴레이 등 다양한 팀전 · 단체전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즐거움과 재미가 가득한 다양한 게임이 펼쳐졌다.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학부모들은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아이들과 한마음이 되어 뛰고 소리치며 웃어 볼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또 체육대회에 참여한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더욱 큰 웃음과 기쁨을 선사했다.

 체육대회에 참여한 유아들은 “친구들과 함께 뛰고 신나는 게임 활동을 하니 정말 재미있고 즐거웠으며 내년에도 또 했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홍광유치원 원감(최종숙)은 "유아들의 신체활동은 유아의 발달과 성장을 돕는 것은 물론 인지적·정서적·사회적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므로 매우 중요하며,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유치원과 가족과의 연계 운영으로 효율적인 유아교육 참여기회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해본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