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운중 꿈·끼주간 클래식 연주회

 제천 백운중학교(교장 유운목)에서 12월 20일 (수) 오전 11시에 꿈끼주간 행사로‘학교에서 만나는 Fun한 클래식’ 작은 음악 연주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음악회는 춘천교대 교육기부 사업단과 함께하는 진로특강으로 앙상블 루체의 교육기부 공연으로 시작한 것이다. <루체>는 ‘음악으로 세상을 비추리라’는 모토로 개개인의 재능을 모아 다양한 연주활동을 함으로써 제천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공연에서 제천 청소년오케스트라 김상현 지휘자의 재미있고 쉬운 해설로 학생들에게 클래식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연주곡으로는 ‘장난감 교향곡’, 비발디 사계의 ‘겨울’, 들국화의 ‘걱정말아요 그대’,‘크리스마스 캐롤’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사하였다. 특히 ‘장난감 교향곡’을 연주할 때에는 학생들에게 타악기를 가르쳐서 함께 연주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신나는 연주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공연을 관람한 백운중 연관흠(1학년) 학생은 학기 초부터 바이올린을 배워 백운 심포니활동을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훌륭한 공연을 보니 앞으로 더욱 바이올린을 열심히 배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고 나중에 커서 저렇게 멋진 공연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