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ee센터 찾아가는 상담주간 길거리 캠페인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석)Wee센터는 2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9월 25일 제천 시내 및 차 없는 거리에서 학교폭력 예방, 아동학대 예방,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주제로 길거리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 캠페인은 Wee센터 전문 상담교사 및 상담사 등의 전문인력이 참여하여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캠페인으로, 학생에게는 생명 존중 및 안전한 학교 생활에 대한 홍보를,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 제고를 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이러한 학생·학부모간 소통의 장으로 건전한 가족문화와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제천Wee센터는 또한 학생들의 부적응 및 학교폭력 발생 요인이 증가하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학생 보호 기능을 강화하고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상담 주간 운영 홍보물 게시, 야간 상담 운영, 문화체험 등을 통해 상담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공하고, 각급 학교의 상담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캠페인에 참여했던 한 학부모는 “학생과 학부모가 있는 현장으로 직접 찾아와 맞춤 상담활동을 지원해 줌으로써 진솔한 대화를 통해 자녀의 긍정적 자아개념을 형성하고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