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특수교육지원센터 초등학교 입학적응 체험 프로그램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석) 특수교육지원센터는 8월 10일(목)~11일(금) 양일간 제천제일고등학교(통합형직업교육거점학교)에서 관내 초등학교 예비 및 신입생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 26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입학적응을 위한 「아빠, 엄마와 함께하는 방과후 요리활동」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아빠, 엄마와 함께 하는 방과후 요리활동」은 지난 4월에 실시한 학부모 연수에 이은 두 번째 초등학교 입학적응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방과후 교육활동 체험을 통해 특수교육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특수학급 방과후 프로그램 홍보와 더불어 초등학교 입학 전 적응지원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초등학생 및 학부모의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며 가족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초등학교 입학적응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아빠, 엄마와 함께 하는 방과후 요리활동」에 참가한 예비신입생 학부모는 “내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걱정이 많았는데 학부모 연수에 이어 방과후 프로그램을 미리 체험해봄으로써 막연한 불안감도 조금씩 해소되고 다양한 특수교육 정보도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초등학교 예비 및 신입생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의 초등학교 입학적응을 위해 하반기에도 학부모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며, 다양한 정보 제공과 상담을 통해 초등학교 입학적응 지원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