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락초 북적북적 프로젝트학습 공개의 날

 장락초등학교(교장 유경균) 2학년 학생 145명은 2017년 7월 24일에  학교 내 다목적실에서 ‘북(Book)적 북(Book)적 프로젝트학습 공개의 날’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장락초등학교 특색교육인 ‘학교 속의 작은 학교’와 관련하여 창의적체험활동(자율활동)의 독서 교육과 국어 및 통합교과 등의 내용을 종합한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으로서 큰 의미를 가짐과 동시에 학생들에게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독서 인문학에 대한 관심 및 소양 함양의 기회를 주는 뜻깊은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북(Book)적 북(Book)적 프로젝트학습 공개의 날’은 1교시, 학생들이 읽은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문제를 내고 맞춰보는 ‘독서 골든벨’, 2-3교시, ‘내 동생 싸게 팔아요’, ‘어두운 계단에서 도깨비가’ 등을 지은 ‘임정자 동화 작가와의 만남’, 4교시, 독서의 날을 마친 소감을 표현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장락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은 이번 독서의 날을 준비하며 사전에 임정자 작가님의 책 ‘내 동생 싸게 팔아요’, ‘어두운 계단에서 도깨비가’ 등의 책을 읽고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독서 일기 쓰기, 마음에 드는 장면 OHP 필름에 그리기, 역할극 꾸미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실시하였다.

 2학년 한 학생은 “다양한 독후활동이 너무 즐거웠어요. 특히 작가님을 실제로 만나서 너무 설레고 기뻤어요. 앞으로 많은 책을 읽고 작가님처럼 훌륭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락초등학교에서는 이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독서 지도를 통하여 학생들이 창의적인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