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성초 '제1회 해찬나래 동시 공모전 개최'

 

 제천금성초등학교(교장 박광남)는 5월 19일(금) 제1회 ‘해찬나래’ 동시공모전 입상 학생들에 대한 시상을 가졌다. ‘해찬나래’는 작년 11월 완공하여 오는 7월 준공식을 맞게 되는 다목적교실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동시 공모전을 개최하게 된 것이다. 특히 이 학교는 올해부터 매월 동시 한 편을 전교생에게 암송하도록 하여 동시의 아름다움을 마음속에 담고자 추진해 오고 있다.


 공모전 결과 총 44편의 작품이 응모하였다. 심사 결과 김건우(금성초 3) 학생의 ‘친구’라는 작품이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 학생은 외할머니로부터 동시 창작법을 배우고 있다고 하면서 이번 작품은 마음이 딱 맞는 친구와의 우정을 글로 써 본 것인데 그 친구와 마음이 신발처럼 잘 맞는다고 생각되어 쓰게 되었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상 작품은 작곡가에게 의뢰하여 동요로 작곡하여 7월 준공식 시 전교생이 부르도록 하여 그 의미를 높이고자 하였다.

 

 박광남 교장은 “학생들이 매월 동시를 한 편씩 외우고 있는데, 동시를 외우면서 학생들의 마음도 차분하고 아름다워지는 것을 엿볼 수 있었으며, 동시 공모전을 통하여 학교의 3주체가 하나 된 모습을 보여주었다.”며 행사의 의미를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