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시유아교육연구회 제2차 배움중심 과학ㆍ창의 동아리 운영

 

 5월 12일(금)에 화당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허의행)에서는 제천시유아교육연구회가 운영하는     과학ㆍ창의 동아리 2차 연수가 실시되었다.


 화당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꽃댕이 꿈터(도서관)와 덕동생태숲에서 실시된 이번 연수에는 조재현 유아담당 장학사님과 19명의 제천시유아교육연구회 회원이 참석하여 배움 중심 자연놀이에 대해 함께 연구하고, 생태환경 조성을 위한 천연 모기 약 제작 활동을 하였다. 또한 덕동생태관 관람 및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체험 활동에 참여하여 자연 속에서 새로운 배움의 시간을 가져보았다.


 연수에 참석한 유치원 교사들은 자연물을 이용한 다양한 자연놀이를 함께 해 보며 유치원에서 활용 가능한 놀이를 배워가고, 지역사회에 위치한 덕동생태관과 덕동생태숲을 체험하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껴보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체험 활동을 통해 그 동안 눈으로 보기만 했던 자연 속 동식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새로운 배움에 대한 열정을 키워가는 계기가 되었다.

 

 제천시유아교육연구회의 회장을 맡고 있는 화당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재옥 교사는 많은 선생님들이 자발적으로 배움 중심 연수에 참석하여 하나라도 더 배워가기 위해 열성적으로 임하는 모습이 너무나 보기 좋았다고 밝히며, 앞으로 남은 동아리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제천시 유아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실 선생님들의 모습이 기대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