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송초중 전통놀이학교 운영

 

 한송초중학교는 학교 속 학교 ‘전통놀이학교’ 운영을 위하여 한국전통문화체험학교와 교육기부에 관한 교류 협약을 맺고 전통놀이교실을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만들었으며,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해 학교 교육을 풍성하게 하는 모범 사례로 알려졌다.


 전통놀이교실을 통해 학생들의 심신을 단련하고, 놀이의 과학적 원리 교육과 바른 정서와 인성 함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1주일간의 전통문화체험학교 전문 강사의 교육이 실시되고, 직접 체험활동이 예정되어 있으며, 매일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물과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폭염기간인 7, 8월을 제외하고 4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다양한 전래놀이(8개)를 통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비석치기 △고누놀이 △투호 △승마 △국궁체험 △‘ㄹ’자 놀이 등이 실시되며 초등 전학년 함께 참여할 수 있게 구성했다.


 한송초중학교 어린이 회장 박주영은 “전통놀이를 통해 친구들과 사이가 좋아진 것 같고, 즐겁게 뛰고 놀면서 배우니 더 행복한 것 같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한송초중학교 오억균 교장은 “우리학교는 학교가 행복하고, 학생들이 행복하도록 몸으로 직접 느끼고 참여하는 수업을 늘리고 놀이를 통해서 배우는 즐거운 수업이 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송초중학교는 이 밖에도 특색사업으로 ‘미‧인‧대‧칭 운동’과 ‘독서‧놀이‧창의의 3샘’ 운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적 인재를 키우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