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교육지원청, 배움을 나눔으로 ! 행복한 학부모 봉사단 개강

518() 10,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은 행복교육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되는배움을 나눔으로! 행복한 학부모 봉사단개강식이 열렸다.

배움을 나눔으로! 행복한 학부모 봉사단518()부터 721()까지 3개 강좌, 40명의 학부모가 총24회 연수와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학부모 봉사단 연수는 제천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와 연계하여 토탈공예(제천창작소 마을학교 대표 이은희) 가죽아놀자(공간속의 어울림 마을학교 대표 황병교) 민화로 배우는 우리문화(지은순민화공방 대표 지은순) 3개 강좌가 운영된다. 특히 학부모 봉사단은 역량강화연수에 6회 참여한 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이 제천 시외 지역연계돌봄교실 학생 또는 시외 문화소외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봉사활동에 2일간 참여하게 된다.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정진은 제천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교육활동과 연계하여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하고, 배움의 결과를 문화 소외 지역 학생과 학부모님을 위해 나눔의 자리까지 함께 동참해주신 40여명의 학부모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학부모봉사단 활동이 단기 활동으로 멈추지 않고, 학부모를 중심으로 마을단위, 학교단위 학부모 교육참여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제천교육지원청에서도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