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 제천행복교육지구 세명대학교 연계 교육활동 활발

2021513() 18:00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 행복교육센터는 세명대학교 이학관 504호에서 제천행복교육지구 행복동아리 진단검사의 세계개강을 하였다.

세명대학교 임상병리학과 교수진 8명이 모두 참여하는 제천행복교육지구 행복동아리 진단검사의 세계는 제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중심으로 임상병리학과에 관심있는 청소년 54명이 참여하는 진로체험활동이 1130일까지 매월2회 운영된다.

세명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유성률 교수를 중심으로 지난 3월부터 제천단양지역연합 고교공동교육과정 생명과학실험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7월에 종료되는 고교공동교육과정 생명과학실험 수업과 연계하여 코로나19시기에 화두가 되고 있는 진단검사의 세계에 대해 관심 있는 지역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제천행복교육지구 행복동아리사업을 통해 장기적인 학생 진로체험활동을 지원하게 되었다.

제천행복교육지구는 20213월부터 세명대학교와 연계하여 제천단양지역연합고교공동교육과정 3개 교과를 운영하고 있다. 개설교과는 세명대학교 임상병리학과 연계 생명과학실험(유성률 교수),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연계 매체미술(권윤경 교수, 신희경 교수), 저널리즘스쿨대학원 연계 미디어콘텐츠일반(이봉수 교수)이며 제천관내 고등학교 50명의 학생들이 수강하고 있다.

제천행복교육지구 행복동아리 진단검사의 세계개강식에 참석한 제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 나광수 센터장은 작년부터 우리들의 삶에 깊숙하게 영향을 주고 있는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해 진단검사의 세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기이다. 세명대학교 임상병리학과 교수님들의 헌신으로 지역의 학생들에게 임상병리학과를 소개하고 미래의 진로를 결정하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제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에서는 지역대학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준비하고 장기적으로 학생진로체험활동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