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 제천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문화예술교실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2021. 8. 10.() ~ 8. 13.() ‘여름방학 문화예술교실을 진행하였다.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요리, 댄스 활동 등을 소그룹으로 편성하여 운영하였다.

해마다 제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여름방학 기간동안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문화예술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꿈과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는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진행되는 올해 프로그램은 서로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지원청 내 여러 공간에 체험활동실을 분산하였다. 칸막이를 설치한 탁자를 제공하여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성하였고, 여가시간에도 지원인력을 배치하여 안전하게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보조강사와 특수교육지원센터의 교사들은 방역에 만전을 기울이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여름방학 문화예술활동에 참가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은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로봇코딩을 경험하고 3D펜으로 여러 모양 만드는 체험을 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요리 수업은 물론, 신나는 방송댄스로 정서적인 즐거움을 표현하는 시간을 보냈다. 마지막 4일차에는 레크레이션과 버블쇼 공연, 참가학생들이 꾸미는 댄스공연 관람으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나광수 센터장은 이번 여름 여름방학 문화예술교실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코로나 19 사태와 무더위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된 능력을 발견하고 행복과 성취감을 느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문화예술 위주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이 행복하게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