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은 행복교육센터 대회의실에서 6월~7월 총4회, 관내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2021년 행복·나눔 학부모 아카데미 인문학가랑비’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 ‘행복·나눔 학부모 아카데미 인문학가랑비’는 참여자의 요구를 반영한 다회기성 맞춤형 연수로 학부모, 교사, 마을활동가를 대상으로 인문학의 저명인사를 초청 강사로 위촉하여 운영하였다.
□ 인문학가랑비 초청 강사 및 주제는 ▲1강(6.23) 한미화(출판평론가)의 우리 아이 독서습관 어떻게 만들까 ▲2강(6.30) 이안(동시작가) 재미있고 풍성한 동시의 세계 ▲3강(7.6) 정명섭(작가) 코로나로 바뀐 세상을 살아가는 법 ▲4강(7.14) 이정모(과천과학관장, 과학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자녀교육으로 운영되었다.
□ 특히 2021년 인문학가랑비 1강과 2강에는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제천교육지원청 청렴 연수가 연계 운영되었다. 청렴 강사는 제천교육지원청 정진교육장이며, 청렴주제는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실천사례에 대한 동영상 시청을 하였다.
□ 제천교육지원청 정진 교육장은 “인문학가랑비 행복나눔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에서 만나기 어려운 인문학 저명인사와 소통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수용하여, 학부모로서 지역사회에 다양한 방법으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