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2012학년도 과학문화벨트 체험학습 및 사제동행 프로젝트 실시

2012학년도 과학문화벨트 체험학습 및 사제동행 프로젝트 실시

 

의림여자중학교(교장 김학기)는 7월 10일, ‘보고 느끼는 함께하는 과학, 과학 탐구하며 공감하기’를 주제로 1,2학년 각 2개 반이 과학문화벨트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과학문화벨트 사업은 학교에서 지원한 사제동행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좀 더 흥미 있고 내실 있는 체험학습이 되었다는데 의미가 깊다. 다른 반들의 사제동행 프로젝트들이 교내에서 소규모로 진행되었던데 반해, 이번 경우에는 과학문화벨트 체험학습에서 지원하는 차량으로 교외로 나가 교사와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사제 간의 정을 돈독히 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교사와 함께 과학을 체험하고 느끼게 되어 학생들에게 과학에의 관심을 좀 더 북돋아 줄 수 있었고, 모르는 것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장이 되었다는데 의미가 있다.

 

1학년 2반은 오전 중에 사자산 계곡의 영월 캠핑장에서 사제 간의 정을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몸으로 말해요, 눈치게임, 수건돌리기, 보물찾기 등 동심으로 돌아가는 게임 시간과, 계곡에서의 물놀이 시간을 통해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진 뒤, 삼겹살파티를 통해 우정을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영월 별마로 천문대로 이동하여 천문 망원경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가상별자리 관측을 하였다. 일기가 좋지 않아 태양 흑점 관측을 하지 못한 것은 아쉬움으로 남겼지만, 가상별자리 관측을 통해, 우주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창의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1학년 2반을 인솔하였던 강경화 교사는 “시험이 끝나고 학생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동시에 학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 준 이번 프로젝트에 매우 만족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