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산초, 찾아가는 안전체험 활동

제천 화산초등학교(교장 홍준락)에서는 323, 2학년 학생 42명은 교실에서 찾아가는 학교안전 체험 활동에 참여하였다. 이는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제천분원(안전체험관)에서 진행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안전사고 발생 시 적절한 대처 방법 교육을 통해 위기대처능력 및 안전의식 고취를 목표로 한다.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실내 밀집도를 최소화하고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실습 및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소규모로 진행하여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였다.

찾아가는 안전체험프로그램에서는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응급처치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과 음주와 흡연의 유해성에 대한 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생활 안전 교육을 제공하였다.

이번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생활 속 안전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의 필요성을 바르게 알고 대처 요령에 따라 행동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으며, 음주와 흡연의 유해성을 알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태도를 형성할 수 있었다.

화산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실질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한 올바른 태도를 습관화하여 사고를 예방하고, 위험한 생황에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