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산초등학교, 꿈이은 문화유산 교육

제천 화산초등학교(교장 홍준락)에서는 511~12, 4학년 학생 53명이 교실에서 학교교과와 연계한 지역문화유산교육 프로그램인 꿈이은 문화유산활동에 참여하였다. 이는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문화유산의 활용을 통하여 문화재 보존과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우리 지역에 대한 소속감 고취를 목표로 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실내 밀집도를 최소화하고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으며, 체험 활동시 모둠활동을 지양하고 개별 체험으로 진행하였다.

꿈이은 문화유산프로그램에서는 충북 출신 독립운동가 6인 및 관련 문화유산에 대한 이론 교육과 이를 친숙하게 배울 수 있도록 체험 활동을 함께 진행하였다.

이번 지역문화유산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교과서에서 많이 다루어지지 않는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및 문화유산에 대해 학습할 수 있었으며, 체계적인 문화유산 교육을 통해 지역의 문화유산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었다.

화산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역사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에 관심을 가지고 문화재 보존을 위하여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하며, 역사적 인물로부터 본받을만한 점을 찾아 스스로 실천하는 바람직한 태도를 기르도록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