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송초, 한국교통대학교 이동과학교실 체험기

‘생활 속에 숨은 과학, 과학 속에 담긴 지혜를 찾아라!’

월악산 곳곳에 벚꽃이 만발한 4월의 첫날, 한송초중학교 학생들이 반가운 손님을 맞이했다. 41(목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한국교통대학교 이동과학교실에서 준비한 미니 과학축제가 다목적교실과 운동장에서 진행되었다. 한송초중학교(교장 나덕문)는 해마다 도 내외의 여러 교육기관 및 교육관련 단체의 협조를 받아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충주에 위치한 한국교통대학교와는 이동과학교실, 농산촌벽지 생활과학교실, SW교실 등으로 매년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역량 및 정보역량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과학의 달 4월을 맞아 계획된 이번 미니 과학축제는 베르누이의 원리를 이용한 도넛 공기대포 만들기 체험, 물체의 운동 탐구를 위해 직접 설계하여 작동해보는 쇠구슬 롤러코스터 대회, 인공지능(AI)에 대해 알아보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오토마타 로봇을 만들어 이어달리기 경주하기 등 생활 속에 숨은 과학 현상과 원리를 직접 조작을 통해 체험하였다. 또한 대형 버스에 꾸며진 이동과학체험관에서는 루밍글라스, 맴돌이 전류 등 10여 가지의 각종 과학 현상을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보는 경험도 가졌다.

앞으로도 한송초중학교는 한송초중학교 학생들이 미래의 삶을 위해 필요한 핵심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한국교통대학교와 꾸준히 협력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