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송초등학교, 미래를 향한 발걸음! 날아라 드론! 마을학교 체험

 

지난 1111()부터 18()까지 2020. 제천행복교육지구 사업인 온택트로 만나는 상상 한마당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우리 한수면에서도 지난 1113()에 마을 어린이들의 주말 여가활용 및 사교육 접근성이 떨어지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SW 및 코딩교육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제공하고 있는 잘 배워서 남주는 마을학교’(이하 잘남학교’)에서 제천 한송초중학교(교장 나덕문)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사회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게 뜻깊은 체험의 시간이 되었다.

이날 체험은 미래사회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드론이 4차 산업시대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앞으로 어떤 전망이 있는지 알아보고 어린이, 청소년 드론 축구대회에 사용되는 공인 규격의 드론을 직접 작동하는 경험을 하였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된 마스크를 좀 더 위생적이고 오래 쓸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며 자신만의 개성있는 스트랩 만들기 실습도 함께 하였다.

잘남학교는 한수면 송계리를 중심으로 물댄 동산 도서관, 방과후, 기초체력 향상, 유튜브 동영상 제작 교육, 하브루타, 미술, 보드게임, 코딩, 로봇코딩, 현장학습 등 다체로운 수업을 2006년 부터 진행하고 있고, 2020년에 제천 행복지구에 소속 되었으며, 한수면의 중요한 마을교육의 구심점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협동조합 설립으로 지난 14년간 마을학교의 혜택을 받은 아이들이 청년이 되어 마을 커피숍 운영과 교육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날 체험에서도 직접 마을의 어린 후배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나눠주어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앞으로도 한송초중학교는 잘남학교와 함께 아이들이 지역의 발전을 위한 소중한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교육과 마을교육의 균형과 조화를 위해 함께 협력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