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진로지도는 부모와 함께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개최

진로지도는 부모와 함께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개최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원) Wee센터는 지난 19일 제천문화회관에서 자녀에게 합리적인 진로선택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학부모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진로교육에 대한 전문적 연수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를 개최하였다.

  이날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는 진로교육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나선 가운데 제천·단양지역 학부모 약 250명이 참석하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날 아카데미는 마음나눔심리자문센터 박순복 소장이 첫 강사로 나서 ‘자녀의 특성 이해 및 소통방법’이라는 주제 하에, 자녀의 진로지도를 제대로 하기 위한 전제로써 ‘어떻게 자녀의 특성을 이해하고 의사를 파악할 것인가’에 대하여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어 한국커리어 잡스 부설 진로직업상담연구소 궁세균 소장이 나서 ‘직업과 학과의 관련 / 직업진로 설계’라는 주제 하에 전문분야별로 직업세계를 소개하였고, 마지막으로 충북과학고등학교 입학진로부장 겸 입학담당관 정순신교사가 ‘입학사정관제의 준비와 이해’라는 주제로 대학입시 수시전형의 주종을 이루는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준비방법을 상세히 전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극심한 청년실업난 해소에 일조하고, 입학사정관제 확대 및 2009 개정 교육과정 도입 등 교육정책 변화의 핵심으로서 학생들의 진로지도 및 진로교육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시대상황을 반영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아카데미에 참가한 박숙자씨(의림여중 3년 안소현학생 자모)는 ‘이 번 강좌를 통해 학교에서 창의적 체험활동을 도입하고 진로상담교사를 배치한 이유를 이해하게 되었으며, 아이 스스로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다양한 직업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학교의 체계적인 진로교육과 더불어 학부모로서 아이의 진로를 이해하고 지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