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학생회관, 북부소프트웨어교육체험실 구축

권역별 정보교육격차 해소 및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소프트웨어 교육 실현을 위해서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의 지원 아래 제천학생회관에 북부소프트웨어교육체험실을 구축하였다.

20213월에 시작하여 5월에 구축을 마쳤으며, 폭넓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할 수 있도록 기존 계획했던 강의실 1개 크기(97.5) 공간에서 계획을 전면 수정하여 강의실 2개 크기(200) 공간에 체험실을 구축하였으며 최대 28명의 학생들이 동시에 최고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북부소프트웨어교육체험실은 인공지능(AI)교육을 대비해 최신 사양의 컴퓨터와 듀얼모니터,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무선 헤드셋 그리고 웹캠을 설치했으며 좌·우측에는 대형TV 2대를 설치하여 뒤쪽에 자리한 학생들이 수업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재까지 찾아가고, 찾아오는 SW교육 프로그램으로 화산초등학교 학생들 외 약 300여 명의 학생들이 소프트웨어교육을 받았으며, 이번 여름방학에도 부모님과 함께하는 신나는 코딩교실’, ‘내 아이 코딩교육 어떻게 하지?’, ‘프로젝트 중심 AI 여름 코딩 캠프와 같은 프로그램들이 체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교육체험실 담당자는 제천·단양 학생들을 위해서 체험실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체험실 설립 취지에 맞게 더 좋은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여, 많은 학생들에게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AI 역량 강화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