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 C∙P∙R 솔루션 (COVID-19 - Plastic -Recycling) 내손을 떠나는 미[美] 캠페인

제천중학교(교장 이현호)와 제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영순)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한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831일 제천중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제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하는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인 CPR 솔루션 (COVID-19 - Plastic -Recycling 내 손을 떠나는 미[] 에 참여하고 있는 제천중학교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폐현수막을 활용한 가방과 분리 배출방법 안내 포스터를 나눠주고 가정에서 분리배출을 해서 모은 플라스틱 재활용품을 다시 기증받아 굿즈 상품으로 제작하여 11월 필요한 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제천청소년문화의집 정복순 청소년지도사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최한 2021년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제천중학교 학생들과 일회용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라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제천중학교 서수빈 교사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이루어진 이번 지역사회 연계 캠페인 활동으로 학생들이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느끼고 플라스틱 줄이기와 자원순환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좋았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기관 참여를 유도하여 학생들이 환경보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