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 좋은 학교 만들기 스쿨캠페이너 : Project 3. No Smoking

제천 중학교 3학년 학생들로 이루어진 스쿨 캠페이너들이 다시 모여 2학기 프로젝트를 위해 열정적인 자치활동을 하고 있다. 1학기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확실히 자율적으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추진하는 면이 눈에 띠게 성장하였다.

2학기 프로젝트는 금연을 주제로 삼았다. 제천중 오픈채팅방을 통해 의견을 내고, 다양한 의견에 대해 적극적인 취지를 설명한 후, SNS투표를 통한 민주적 의사결정과정을 통해 모든 것이 이루어지고 있다. 십대 흡연의 심각성에 대해 심도있게 의견을 나누고, 교내 흡연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스스로 제시하는 등 금연 캠페인의 구체적 추진 방안을 기획했다. 특히, 금연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한 지난 2주간의 등교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해서 흡연의 위해성에 대한 퀴즈 초코파이 나눔 행사를 기획하였다.

전교생들이 이들을 바라보는 시선도 달라졌고, 캠페인 내용에 대한 관심을 갖고 피켓을 자세히 보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금연 프로젝트 마지막 날인 108일 아침 등굣길 금연퀴즈와 함께하는 초코파이 나눔 행사를 통해 모두가 주인인 학교로서 지속성장하는 제천중학교의 희망을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