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제일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2021. 마음 치유 심리극」운영

제천제일고등학교(교장 손진원)1029() 6, 7교시에 1학년 신청학급 두 개 반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마음 치유 심리극을 진행하였다.

심리극은 집단이 공유하는 문제를 연극형식으로 이끌어 나가며, 스스로 연기함으로서 자기 문제의 심리적 자원을 탐구하도록 도와주는 방법이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심리극 전문기관인 별자리 사회심리극 연구소의 김영한 소장의 진행하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즉흥적인 연기로 운영되었다.

이 학교 Wee 클래스 담당자는 행사의 취지에 대하여 학생들의 자발적인 치료적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경험하는 다양한 심리·정서적인 문제와 갈등들을 심리극이라는 소통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참여자와 관찰자의 역할을 하는 모든 학생은 개인 문제의 심리적 자원을 탐구하고 대리 만족과 카타르시스를 경험하면서 치유의 과정으로까지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음 치유 심리극에 참여한 한 학생은 “TV에서만 본 것을 직접 참여하게 될 줄은 몰랐어요. 이런 경험 처음이에요. 너무 신선하고 재밌어서 두 시간이 짧게 느껴졌어요.”라고 말하였다. 또한 관찰자로서 심리극을 지켜본 한 학생은 친구들의 연기를 보면서 저 자신을 돌아보게 되고, 친구의 마음도 이해가 되었어요. 최근에 조금 힘들었는데 새 힘을 얻은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천제일고등학교는 오는 127()에도 2학년 신청학급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마음 치유 심리극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