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제일고, 교육 3주체 한마음 수능/입시 대박 기원제 개최

제천제일고등학교(교장 손진원)11.3.() 91주년 학생독립운동 기념일을 맞이하여 제일고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입시대박 기원을 겸한 제일인의 밤행사를 개최하였다. 행사 시간이 저녁이라 다소 쌀쌀한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제일누리관(강당)과 운동장 조회대 근처에서 교육3주체(교사, 학부모, 학생) 및 지역인사들이 모여 청사초롱에 불을 밝히고, 리본에 응원 메시지를 손글씨로 적어 2021학년도 입시대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모았다.

이날 1부 행사에는 안태영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직전년도, 제천제일고 교장 역임)을 비롯하여, 과거 제천제일고에서 근무하신 경력이 있으신 몇몇 선생님들, 그리고 학교운영위원회 임원들과 제천시학부모회연합회장(박혜영, 제천제일고 학부모회장) 등이 참석하여 입시를 앞둔 수험생들과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학생독립기념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한껏 빛내주었다 학생회장(민찬우, 2학년)의 응원사에 이어, 1, 2학년 후배들과 교직원들이 만든 입시대박 기원 응원 영상을 시청하였으며, 곧장 운동장 설치공간으로 이동하여 청사초롱에 점등을 하고, 응원 리본을 가을날 풍성한 수확처럼 매닮으로써 행사는 절정으로 치달았다.

수능을 한 달여 앞둔 한 수험생(이장우, 3학년)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후배들과 선생님, 부모들님이 오셔서 수능을 앞둔 우리들을 이렇게 격려해 주시니, 정말 힘이 나는 것 같고, 얼마 남지 않은 기간 최선을 다해서 더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다.”고 말하였다. 또한,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학생회 임원 중 한 명은 우리 학교에서 이전까진 이런 행사가 없었는데 취지도 좋고, 수험생에게 격려도 줄 수 있는 행사였기에, 오늘 행사를 되돌아 보는 자리를 통해 앞으로도 우리 학교의 전통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