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여중, 사제 간 함께 나누는 소통과 뉴트로 감성‘세대공감의 날’운영

제천여자중학교(교장 최정순)93() 2021학년도 세대공감의 날행사가 진행되었다. 학생들의 인성과 감성을 키워주기 위해 세대공감이라는 키워드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특집 영상 상영, 레트로 퀴즈, 선생님 성함으로 3행시 짓기, 세대공감 포토 콘테스트 순으로 운영되었다.

1교시에 상영된 특집 영상은 선생님들의 단체 대화방에 숨어있는 학생 맞추기게임을 진행하고 풀어나가는 과정을 담았는데,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촬영과 편집까지 함께 하여 높은 수준의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선생님들의 단체 대화방에서 몰래 함께 대화하는 역할을 맡은 2학년 1반 김예담 학생은 재치 있는 대화를 이어가며 끝내 선생님들의 추리 망을 벗어났으며, 촬영에 협조해주신 선생님들께서는 저마다 학생인 척을 하거나 특유의 유머 감각을 발휘하는 모습을 보여 시청하는 학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해주었다.

2교시에는 추억의 옛 노래들과 드라마, 애니메이션의 제목을 맞추는 레트로 퀴즈와 선생님들의 성함으로 3행시를 짓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 시간에 풀게 되는 퀴즈 문제의 개수와 완성되는 3행시 작품의 수에 따라 점수가 누적되어, 학년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는 학급에는 문화상품권, 손소독제 등 푸짐한 상품이 지급되었다.

마지막 3교시에는 옛날 느낌이 나도록 도구와 의상 등을 통해 콘셉트를 잡아 학급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 포토 콘테스트가 이어졌다. 학생들은 들뜬 표정으로 다양한 교내 공간을 활용해 학급별로 저마다의 개성을 살려 촬영에 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제천여자중학교 학생들은 복고풍의 것을 새롭게 바라보고 즐기는 문화인 뉴트로를 제대로 구현하며 많은 추억과 멋진 결과물들을 만드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