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미래교육지구 교육회복지원단 책읽어주는 마을선생님 위촉 및 협의회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은 교육부 주관 ‘2021년 교육회복 지역연계 더 가까이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제천미래교육지구 교육회복지원단 책 읽어주는 마을선생님위촉 및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부 더 가까이프로젝트는 2019년부터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대응과 관련하여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더 촘촘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초등 1~2학년 취약 계층 학생 맞춤형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제천미래교육지구 교육회복지원단 책 읽어주는 마을선생님은 제천행복교육지구에서 활동하는 마을교사 및 지역의 전문인력풀과 연계하여 총13명이 최종심사를 거쳐 위촉되었다. 교육활동 시기는 10~12월초이며, 교육활동 장소는 초등 돌봄교실 30실을 중심으로 책을 매개로 초등1~2학년 학생들의 말하기,듣기,읽기 등 기초학력향상지원 및 자기주도학습능력향상을 위한 다회기 교육활동을 하게 된다.

정진 교육장은 코로나19장기화로 인한 외부활동 및 체험활동시간의 제약으로 실내활동이 증가하면서 학생들의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 많이 위축되었다. 2021년 미래교육지구 더 가까이프로젝트를 기회로 제천미래교육지구 교육회복지원단으로 위촉되어 협의회에 참석한 책 읽어주는 마을선생님이 각 학교 초등돌봄교실을 찾아가 독서 활동을 통한 간접체험과 만남의 기회로 학생들의 사회성 회복과 정서 안정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