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동중 과학의 날 행사

 제천동중학교(교장 권재남)의 2018 과학의 날 행사는 4월 20일(금) 2018. 과학의 날을 맞아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미래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과학축제를 실시하였다.

 이번 과학의 날 축제는 ‘더불어 즐기고 배우는 과학축제’라는 주제로 시끌벅적하고 더욱 풍성한 과학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 탐구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오전 1교시와 2교시에는 갖가지 과학 활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만들기와 과학 상상화 그리기와 글짓기 등 전교생이 개개인이 원하는 종목에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져 과학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3교시와 4교시에는 학생들의 시선을 뺏고 좀 더 과학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 위해 17개의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하였는데 가청음과 초음파 실험, 전동기 만들기, 공명 실험, 횡파와 종파 실험 등 학생들이 직접 과학을 체험하고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농구장부스에서 운영했던 원심력 실험은 마찰을 최대로 줄였을 때 구심력만 있으면 계속 원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한 학생들은 과학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다는 반응들이었다. 운동장부스에서 실시했던 매듭매기는 실생활에 아주 유익한 것이어서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었으며 또한 태양 흑점 관찰은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체험부스 중 하나였다.

 오후에는 더 많은 과학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 생활에 녹아든 과학의 전반적인 상식들에 대한 과학퀴즈 대회를 가져 학생들이 과학에 대해 이해하고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한 더불어 즐긴 축제 한마당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