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교육지원청, 2021. 긍정적행동지원 학부모 연수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7. 5.() 관내 특수교육 대상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긍정적행동지원 연수를 운영하였다. 제천교육지원청에서는 매년 관내 특수교육 대상 학생 학부모에게 특수교육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특수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의 해결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연수를 마련해 왔다.

학생 인권지원의 일환으로 운영된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학부모의 역할, 코로나 19 상황에서의 회복적 교육지원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녀 양육 방법 등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하였다. 강의를 맡은 정유진 실장(소통과 지원 연구소)은 가정에서의 도전행동 대처 방법 및 행동 중재 방법에 대한 정보제공과 학생들을 양육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민에 대한 해결방안들을 자문해 주는 역할을 담당하였으며, 또 학부모 간의 사례를 공유를 통하여 심리적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개별학생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상적인 상황을 중심으로 구성된 강의 내용은 학부모들의 흥미와 공감을 충분히 이끌어내었으며, 향후 제천 특수교육지원센터의 긍정적행동지원 컨설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것이라 기대된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과 도전행동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 교육 전문가와 다른 학부모들의 조언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나광수 센터장은 학부모 간 교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 양육의 어려움과 좋은 사례들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학부모와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