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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교육지원청 , 친절교육으로 민원 만족도 제고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1() ‘2021. 상반기 친절교육실시하였다.

이번 친절교육은 민원인을 최일선에서 맞이하는 교육지원청 소속 직원들과 각급 학교 민원업무 담당 신규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 서비스 마인드 개선과 수요자 중심의 공감·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 강의로 진행하였다.

한국서비스교육원 김춘애 원장을 초청하여 고객만족의 신개념 및 특이민원 응대 기법, 전화응대의 중요성과 친절응대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특히, 민원인 응대에 대해 아직 익숙하지 않은 신규 직원들이 교육에 적극 참여하였으며, 전화응대요령 및 특이 민원 대응 방법을 익혀서 교육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친절교육에 참가한 안지영 주무관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 수요에 발맞추어 적절한응대방법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이번 교육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친절서비스 마인드를 생활화하여 민원인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