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천교육지원청, 부산광역시교육청 제천행복교육지구 현장 방문

24() 부산광역시교육청 다행복교육지구 담당자, 자치구 운영 담당관, 마을교육공동체 실무자, 그리고 학습연구년제 교사 등 40여명은 제천행복교육지구 운영 우수 사례 공유를 위해 제천행복교육지구를 방문하였다.

이 날 방문 연수는 부산광역시교육청의 요청으로 진행되었으며, 제천행복교육지구 운영 사례 발표, 제천덕산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사례 발표, 제천교동민화마을 방문 및 운영 사례 발표, 하소아동복지관 방문 및 운영 사례 발표를 중심으로 알차게 이루어졌다.

연수 참석자들은 마을, 학교, 지자체가 협력하여 마을과 연계한 다양한 인적 물적 자원으로 학교교육과정을 지원하고, 마을에서 배운 앎을 통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 수 있도록 돕고, 돌봄의 기능을 가진 마을학교까지 알차게 운영되는 모습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가 나아갈 길을 생각해 본 좋은 기회였다라고 하였다.

제천행복교육지구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려는 기관은 부산광역시교육청을 시작으로 11월에는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에서도 방문이 예정되어 있는 등 기관 방문이 증가하고 있다.

제천교육지원청 유경균 교육장은 부산광역시교육청 담당자분들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제천행복교육지구 운영 우수 사례와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는 이번 현장 방문 연수를 통해 온 마을이 배움터가 되고 마을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진정한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