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은 2021.8.13.(금) ‘2021. 하반기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 민원응대 최일선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상반기 친절교육과 달리, 이번 하반기에는 특별히 각급 학교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리더로서의 친절민원서비스 마인드 함양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이 진행되었다.
□ 한국서비스교육원 김춘애 원장을 초청하여 민원응대의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을 지도하는방법과 특이민원 응대 시 관리자 역할의 중요성을 중점적으로 다루었으며, 특히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 연수로 진행되었다.
□ 학교 관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고객뿐만 아니라 직원 간의 소통 능력 또한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긍정적인 업무 환경 조성으로 고객감동 서비스실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해본다.
□ 친절교육에 참가한 관내 초등학교 행정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 수요 속에서 관리자로서 효과적인 대응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이번 교육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직원들과 함께 친절한 제천교육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