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의림초등학교 학부모 교육 실시

의림초등학교 학부모 교육 실시

의림초등학교(학교장 박종택)는 2012년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및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 교육 지정학교로 선정되어 ‘학교폭력 예방 및 진로지도로 多행복한 학교문화 창조’라는 주제로 의림초 학부모회 회원 20명을 대상으로 5월 17일부터 10월 25일까지 10회에 걸쳐 3시간동안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외부 강사를 초청하지 않고 본교 교사들이 현장의 경험을 곁들여 강의 하고 있다.

지난 5월 17일 이천영 교감의 ‘어른동화를 통한 학교폭력 예방법과 바른 인성 기르기’ 로 학부모 교육을 시작하였으며 같은 달 24일 박종택 교장은 ‘학교폭력 예방과 多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서 학부모 역할’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여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였다. 7월 12일 서민경 연구부장은 ’학교폭력 예방과 인성지도‘라는 주제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교사와 학부모가 학생의 인성지도에 힘써야 함을 강조하였다. 7월 12일 강의를 마지막으로 1학기 강의가 모두 마무리 되었으며 2학기에는 민화나 학생 심리 등을 활용한 학생 진로지도 및 인성지도의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적지 않은 강의 시간에도 불구하고 열의를 보이며 참여하고 있다. 또한 여러 가지 사정으로 학부모교육에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학기 중 4회에 걸쳐 가정통신문을 발송하여 보다 많은 학부모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의림초에서는 앞으로도 학교와 학부모 사이의 이해와 신뢰를 넓히고 아이들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