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유치원, 상호 존중의 날 실시

공립 의림유치원(원장 조재현)은 전 교직원이 함께 하는 상호 존중의 날을 실시하였다.

상호 존중의 날은 전 교직원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이루어지는데, 특별히 이번 상호 존중의 날에는 4 생일을 맞이한 교직원들을 축하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문을 열었다.

이 날에는 갑질 예방교육과 성폭력· 성희롱 예방 교육이 이루어졌다. 갑질 예방교육을 위해 갑질의 개념과 유형, 그 판단기준을 알아보고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상호존중 실천 서약서를 다 같이 읽어보았다. 더불어 성폭력, 성희롱 예방 교육을 통해 성폭력, 성희롱의 개념과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올바른 태도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의림유치원의 한 교사는 매달 전 교직원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 있어 서로 친밀감을 높일 수 있었고, 최근 화두로 떠오른 갑질, 성폭력에 대한 예방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재현 원장은 올해 처음 맞이하는 상호존중의 날을 의미 있는 주제로 전개해서 좋았다. 행복한 직장문화 형성을 위해 교직원 상호 간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다 같이 힘을 모아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