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 의림여자중학교는 4월 2일(금) 전교생 562명을 대상으로 ‘창의력 쑥쑥↑ 창의 체험의 날’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호응이 최고였다.
이번 행사는 과학적 원리를 배우고 체험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철저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해 각 체험별 참가 인원을 학급 절반 수준인 15명으로 제한하는 한편, 체험부스 운영과 과학영어 토론발표회를 전교실에 생방송 중계로 진행되었다.
□ 창의 체험 프로그램은 4부로 나누어 실시했는데, 오전 1부에서는 전교생 참여‘과학퍼즐로 창의성 100가지 만들기’ 2부에서는‘돌려 돌려 전동기’(2학년), ‘생활과학 Idea 표현하기’(1,3학년)로 평소 생활 속에서 창의성을 생각해 내는 시간을 가졌다.
□ 오후 3부에서는‘과학영어 발표토론회’를 글로벌 인재반에서 그동안 직접 배우고 체험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영어로 진행하는 발표토론회를 개최하였고, 4부에서는 과학 체험 부스 운영으로 ‘병에 계란넣기, 빨대로 분무기만들기, 전기 그네 등 총 20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창의체험을 실습하였다.
□ 이채령(3학년-과학동아리 회장) 학생은 “이번 창의 체험활동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되었던 교육활동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그동안 접근하기 어려웠던 창의 체험을 친구들과 흥미롭고 즐겁게 참여했다’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