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왕미초,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김경구 작가 초청 강연회’열려

왕미초등학교(교장 박효순)513()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즐거운 독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4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 김경구 작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충북교육도서관에서 지원하는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은 책을 매개로 학생들과 소통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신청 학교에 작가를 파견하여 강연하는 사업이다.

강연회 전에 학생들은 김경구 작가의 떡 귀신 우리 할머니의 도서를 읽고 동화와 작가에 대해 궁금한 점을 포스트잇에 정리하는 등 사전 독후 활동을 실시하였다.

떡 귀신 우리 할머니책은 권태응 선생의 동시 16편에 김경구 작가가 이야기를 덧붙인 것으로 초등학생 지우가 권태응 동시를 한 편 읽으면, 할머니가 그 동시와 관련된 예전 동네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이다. 학생들은 김경구 작가가 직접 들려주는 동시와 조부모님의 어려웠던 어린 시절 에피소드를 들으며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웠다.

책을 읽고 난 후에는 다양한 독후활동이 펼쳐졌다. 책 속의 등장인물이 꿈을 이루었을 것을 상상하며 나의 장래 희망 쓰기, 캐릭터 그리기, 꿈과 경험을 바탕으로 의성어와 의태어를 넣어 동시 쓰기와 낭송하기 등의 다채로운 활동에 참여했다. 마지막으로 작가가 집필한 동화책에 사인을 받으며 강연회를 마쳤다.

본교 4학년 정찬 학생은 김경구 작가와 함께한 강연회는 타임머신을 타고 조부모님의 어린 시절로 여행을 다녀온 느낌이 든다. 그 시절 어렵고 힘든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어려움을 이겨낸 용기를 본받고 싶다.”라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