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학초 ‘마을 사랑 플로깅’행사 진행

제천 송학초등학교에서는 1119일 금요일 전일제 창의적체험활동 운영의 날에 환경정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을 사랑 플로깅을 진행하였다.

플로깅(Plogging)이란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뜻하는 것으로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적 의미가 높은 활동이다. 송학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자신이 사는 마을을 돌아보고 애향심을 기르며 마을을 위하는 일에 직접 참여하는 경험을 마련해주고자 플로깅 행사를 기획하였다.

학생들은 사전에 학교를 중심으로 마을 일대 플로깅 코스를 정하고 코로나 방역수칙과 교통안전에 유의하며 활동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였다.

이 날, 송학초등학교 전교생은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가을의 끝자락이 전해주는 정취를 느끼면서 마을 곳곳에 있는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하였다. 또한 활동이 끝난 후에는 기념품을 제공하여 보람과 즐거움을 나누기도 하였다. 송학초등학교 한 학생은 우리 마을은 깨끗한 줄로만 알았는데 도로 옆쪽으로 쓰레기가 많이 떨어져 있어서 놀랐고, 사람들이 쓰레기를 아무데나 버리지 않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산책을 해서 즐거웠고 우리 동네가 깨끗해져서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학초등학교는 이번 마을 사랑 플로깅 활동으로 학생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며 우리 고장을 사랑하는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