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명지초병설유치원, 환경 사랑 실천을 위한 장터 열려

623, 제천 명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길수) 강당에서는 환경 사랑 실천을 위한 장터가 열렸다. ‘환경 사랑 명지장터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 행사의 목적은 유아들에게 나에게는 불필요한 물건이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물건이 될 수 있음을 알고,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을 교환해보는 활동을 통해 자원순환을 직접 체험해보기 위함이다.

 

유치원 관계자는 장터에서 판매된 물건은 각 가정의 협조를 얻어 수집을 하였으며, 특히 환경 사랑을 키워드로 한 만큼 장터에 출품하기 위해서 돈을 주고 새 물건을 사는 일이 없도록 강조하였다고 전했다. 또한, 유아들을 대상으로 장터 개최의 취지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여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자 노력을 하였다고 한다.

 

화폐 대용 쿠폰을 이용해 장터 물건을 구입하는 유아들은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까지 더해져 기분 좋은 선물을 받은 듯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았고, 한 유아는 집에 똑같은 장난감이 두 개나 있어서 장터에서 팔려고 가져왔어요. 내가 가져온 장난감이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신났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행사를 추진한 명지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선진 교사는 물품 수집이 잘 될까 걱정을 하였는데, 학부모님들께서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셔서 장터에 나온 물건들이 다양하고 훌륭했다. 덕분에 유아들에게 더 즐겁고 유익한 활동이 되었다.” 고 전하며 가정과 연계한 환경교육 활동의 의의를 밝혔다. 이번 경험을 통해 각 가정의 경제생활에서 한 번 더 환경을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