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명지초병설유치원, 추석맞이 송편빚기 체험

□ 제천 명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길수)에서는 915, 추석을 앞두고 송편빚기 체험을 하며 우리 민족 대명절의 풍성한 분위기를 한껏 느꼈다.

명지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2학기 인성교육 실천주간활동의 하나로 우리나라의 명절과 풍습, 전통놀이, 전통예절 등 놀이와 체험 중심의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이 중점 전개되고 있으며, 송편빚기는 추석의 대표 음식을 체험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유아들의 작은 손으로 꾹꾹 눌러 만든 송편은 공 모양, 반달 모양, 동물 모양 등 제각각이었지만, 완성된 송편이 어떤 맛일지 기대하고 설레는 마음은 모두 같았다. 한 유아는 오늘 송편을 만들기 위해 어제 유치원에서 점토로 송편 만들기 놀이를 했어요.” 라며 미리 연습한 솜씨를 뽐냈고, 또 다른 유아는 내가 만든 송편을 가족들과 나누어 먹고 싶어요. 엄마 아빠가 좋아할 모습을 생각하니 기뻐요.” 라며 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명지초등학교병설유치원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명절이라 해도 가족 모임이 축소되는 등 조심스러운 분위기이지만, 오늘 행사와 같이 송편빚기 체험이나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기며 유아들에게 행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고, 우리 문화에 더욱 친숙해지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