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명지초병설유치원, 가정과 함께하는 현충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제천 명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길수)에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64, 모든 원아에게 태극기를 배부하였다. 유치원에서 배부한 태극기를 현충일에 자녀와 함께 조기 게양하고 사이렌 소리에 맞추어 묵념을 할 수 있도록 사전 교육하여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을 추모하고 유아들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가정과의 연계 교육을 꾀한 것이다.

유치원에서는 유아들을 대상으로 애국가 배우기, 태극기와 무궁화 색칠하기, 현충일의 의미, 조기 게양 방법을 알아보며 유아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 방법으로 호국보훈 의미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가정에서는 유치원에서 보낸 태극기를 함께 달아보는 모습, 묵념하는 모습의 사진을 찍어 전송한 후, 유치원에서 현충일에 경험한 일들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협조하였다.

유아들은 태극기 달기를 처음 해 보았는데,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10시 사이렌 소리 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우리 가족 모두 묵념을 했어요.” 등 앞다투어 자신의 경험을 발표하였고, 이번 가정 연계 현충일 계기 교육에 동참한 한 학부모는 유치원에서 준비한 활동으로 가족들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제천 명지초등학교병설유치원 유아들에게서 시작된 작은 태극기 물결이 코로나로 힘들고 지친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마음이 전달이 되었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