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명지초병설유치원으로 찾아온 「꿈의 책버스」

428(), 제천 명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길수)의 만4·5세 유아들이 꿈의 책버스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꿈의 책버스는 충청북도중원교육문화원에서 주최하여 운영하는 사업으로, 독서 활동이 가능한 이동형 독서교육공간 꿈의 책버스가 유치원으로 직접 찾아와 버스 안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다양한 독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체험활동은 감염병 예방을 위한 차량 소독 및 탑승 전 발열 체크, 참여 인원 제한 등 방역수칙 준수를 우선으로 하여 실시되었다.

명지초등학교병설유치원 유아들은 학교 운동장에 주차된 꿈의 책버스외관의 커다란 호랑이 그림을 첫눈에 보고 놀라면서 버스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표현하며 탑승하였고, 버스 안에서는 강아지 복실이동화 구연, 동화내용 퀴즈 맞히기, 동물 팽이 만들기 등 다양한 독서 활동이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 어린이는 꿈의 책버스가 우리 유치원에 매일 왔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고, 김길수 원장은 평상시와 다른 아늑하고 특별한 공간에서 이루어져 유아들이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생각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유아들이 책을 좋아하고 책 읽기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화 소외지역이라 할 수 있고, 더구나 작년부터 계속된 코로나 확산으로 인하여 문화행사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제천지역의 유치원에서 실시된 꿈의 책버스프로그램의 참여 경험은 유아들에게 흥미롭고 유익한 문화 체험이 되었을 것으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