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명초등학교, 행복한방과후학교 “뉴스포츠 교실”운영

 제천시 동명초등학교(교장 조성봉)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교육 환경 속에서도 공교육을 활성화하고 교육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행복한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일환으로 뉴스포츠 교실을 열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행복한방과후학교 뉴스포츠 교실은 지난 5()부터 동명초 재학생 누구나 신청하여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방과후에 한빛관에서 스포츠강사와 함께 1년간 쉽고 안전한 뉴스포츠 체험을 통해 협동심과 사회성 습득 및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방과후학교 운영은 무엇보다 학생 안전이 최우선이다. 동명초는 철저한 방역과 학생 안전을 위한 행복한방과후학교 안전 예방시스템을 마련했다. 방역수칙을 준수 할 수 있도록 거리두기 방안과 마스크 착용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학생의 출결 관리와 프로그램 참여 태도, 시설물 관리 등을 통해 생활지도를 강화했다.

이날 참여한 한 학생은 코로나 19로 인해 외출을 못해 너무 답답했는데 학교에서 즐거운 체육 수업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고 행복해요라고 말했다.

조성봉 교장은 동명초는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 교사의 요구를 최대한 수렴해 특색있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021년 방역과 안전의 두 바퀴로 힘차게 달리는 행복한방과후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