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제중학교, 학교운영위원회와 교육3주체가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대제중학교(교장 원동욱)12일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교운영위원회와 교육 3주체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운영하여 교내·외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캠페인에는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교사, 대제중학교 학생자치회 등 교육 3주체가 함께 준비한 학교폭력예방 볼펜과 교육 자료를 나눠주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해줄 것을 홍보했다.

교육 3주체로의 협력을 통한 이번 캠페인 활동으로 학교폭력 예방효과를 증대시켰으며 학교폭력예방 펜슬 배부 이벤트’, ‘학교폭력멈춤 포토존에서 인증샷 찍기 챌린지등으로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였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을 대비하여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 등 방역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되었다.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회장 권민성(3학년) 학생은 교육 3주체가 모두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이런 행사를 할 수 있어서 기쁘고, 학교폭력과 관련된 학생들의 인식 제고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대제중학교 박종현(2학년) 학생은 코로나19로 많이 지쳐 있는 상황에서, 한 여름 무더위까지 겹쳐 학생들의 심리적 스트레스가 매우 클 상황인데도 캠페인 참여자들이 다정하게 인사를 건네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교감선생님께서 매일 아침 교문 앞 등교 맞이를 실천하고 계시는데 그 교육적 힘이 큰 것 같다.” 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