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제중학교, 미래를 향한 무한한 가능성을 펼치다! 과학축제 개최

대제중학교(교장 원동욱)‘4월 과학의 달을 맞아 미래를 향한 무한한 가능성의 꿈과 끼가 펼쳐지는 신나는 과학축제 2021. Daeje Science Festival416() 개최하였다.

교과서에서 배우는 딱딱하고 어려운 과학지식이 아니라 놀이처럼 느껴지는 과학 탐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쉽게 과학에 다가설 수 있도록 하고자 대제중학교는 전교생이 함께 즐겁게 참여하는 과학축제를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이 날 행사는 대제과학경연한마당온라인 과학퀴즈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Daeje Science Festival은 전교생이 11종목에 참가하고, 학교의 모든 교사가 진행과 심사를 맡아 참여하는 대제중학교만의 독특한 과학행사로 볼 수 있다.

이번 과학 축제의 마시멜로 챌린지에 참여한 3학년 서준형 학생은 스파게티면과 마시멜로를 이용하여 가장 높은 탑을 쌓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구상하고 실행하면서 완벽한 계획보다 빠른 실천이라는 마시멜로 챌린지의 교훈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었으며, 더불어 과학적 호기심을 마음껏 즐기고 누릴 수 있었던 행복한 날이었다고 말했다. 여러 가지 재미있는 과학체험 활동이 진행되는 내내 대제중학교 학생들의 입가엔 행복한 웃음이 가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