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제중학교, 명품 인성 씨(C) 뿌리기 주간 운영

제천 대제중학교(교장 원동욱)67()부터 11()까지 협동(Cooperation), 배려(Consideration), 소통(Communication)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과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명품 인성 씨(C) 뿌리기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인성 씨 뿌리기 주간에는 인성교육 캠페인, 칭찬 릴레이 운동, 인성 씨앗 심기 활동, 효자 대제인 프로젝트, 인성 덕목 만화 그리기, 가족사랑 신문 만들기, 가족포토 페스티벌 등 다채롭고 실천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 주간 동안 펼쳐진 칭찬 릴레이 운동은 칭찬받은 학생의 사진과 칭찬 이유를 릴레이 형식으로 게시하여 자연스럽게 칭찬 분위기를 유도하고, 그 칭찬을 통해 자아존중감 향상과 긍정적인 또래 관계 형성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68일 아침에는 바른 말 고운 말 캠페인 활동과 미소 친절 운동 스마일 대제인을 실시하여 선생님과 학생 모두에게 환한 미소와 함께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특별한 등굣길을 선사했다. 이날 점심시간에는 바른 말 고운 말 서약서 작성을 통해 평소 언어 습관을 점검해 보고 순화된 언어 사용을 다짐했으며, 친구에게 전하는 달콤한 말 한마디 활동에서는 평소 직접 말로 표현하기에는 쑥스럽고 어색했던 고마움과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친구와 함께 우정 사진 찍기, 언어순화 게임, 친구 사랑 4행시 짓기 등 재미있고 다양한 인성 씨앗 심기 활동이 학생들의 큰 호응 속에 실시됐다.

이번 인성 씨 뿌리기 주간 행사에 활동 도우미로 참여한 3학년 손공명 학생은 친구들에게 생각 없이 표현했던 거친 말과 행동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여러 인성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나 자신뿐만 아니라 친구들 마음속에도 좋은 인성 씨앗이 잘 심어진 것 같아 기쁘고, 친구들과 앞으로의 더욱 즐거운 학교생활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대제중학교는 계속적으로 바른 인성과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밝은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인성교육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