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제중학교, ‘부모님~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효행의 날 운영

대제중학교(교장 원동욱)는 명품 인성 함양을 위한 세대 공감 교육 프로그램으로 매월 8일을 효행의 날로 운영하고 있다. 매월 8일 아침 학생들은 조부모님, 부모님, 친인척 등을 대상으로 효 드림 문자 메시지를 작성하고 발송하여 평소 말로 전하기에는 수줍고 어색했던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직접 표현함으로써 부모님과의 소통교감을 시간을 나누고 있다.

매달 실시되는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마음으로만 생각하고 쑥스러워 직접 말로 표현하지 못했던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등의 문자를 보냄으로써 부모님께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부모님들 역시 자녀의 감사와 사랑이 담긴 문자를 받은 후 애정 어린 문구로 답장을 보냄으로써 사춘기 자녀와 소홀했던 대화의 장벽을 허물고 세대 공감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날이 되고 있다.

효 드림 문자 메시지를 보낸 3학년 이재혁 학생은 부모님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처음에는 낯설고 어려웠는데, 막상 문자를 보내고 나니 마음이 뿌듯하고 또한 부모님의 답장까지 받으니 부모님과 더욱 가까워진 것 같아 무척 흐뭇하다라고 전했다.

대제중학교는 앞으로도 효 실천 교육 활성화를 통하여 효 실천이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하고 더불어 배려와 나눔을 키워주는 인성교육 내실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