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토초,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 <작가와의 만남>

내토초등학교(교장 조기자)97()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으로 <작가와의 만남>을 실시하였다.

충청북도교육도서관에서 독서교육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으로 작가를 파견하여 내토초등학교 1학년 학생 33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게 되었다.

내토초등학교는 그림책 작가인 유진 작가를 모시고 작가와 학생들의 소통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과 문학적 상상력을 키워주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특히 유진 작가의 책 중 <드로잉탐정단>을 행사 전에 미리 지원받아 교실에서 책을 돌려 읽고 독후활동을 실시한 후 참여하게 되어 1학년 학생들의 작가와의 만남이 더욱 알차게 진행되었다. 또한 사전에 학생들에게 작가에 대한 질문사항을 미리 받아 당일 게시하여 작가가 답해줌으로써 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꿈을 이룰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주었다.

1학년 학생들은 “<드로잉 탐정단> 책을 재미있게 읽었는데 이 책을 쓴 작가를 직접 보니 너무 신기하고 흥미로운 시간이었어요. 또한 그림을 잘 그리지 않아도 그림그리기로 재미있게 노는 방법을 배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내토초등학교는 독서교육과 관련해 연중행사로 전 학년에게 독서활동기록장을 쓰도록 장려하고 있어 오늘 같은 작가와의 만남 교육이 학생들의 독서활동에 더 많은 촉진제가 되리가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