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천초, 금융뮤지컬 ‘와글와글 신나는 신용대모험’

남천초등학교(교장 김남호)514일 금요일,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 주도하는 신용카드업권 11교 금융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금융 뮤지컬 와글와글 신나는 신용대모험을 관람하였다. 학교 다목적실의 공간과 시설에 맞게 진행된 본 뮤지컬은 금융교육 내용을 담아 만든 체험형 교육 콘텐츠로서, 다소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경제지식을 학생 눈높이에 맞춘 노래와 춤 등으로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 공연이다.

사회적거리두기를 유지하기 위해 인원수를 특정하여 전체학년 중 일부는 대면관람, 나머지는 학급에서 카카오티비를 통한 비대면관람으로 진행하였다. 비대면관람을 위해 뮤지컬팀은 영상과 음향을 생중계에 맞는 시스템으로 구축하였고, 학급에서는 관련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하여 아이들이 마치 현장에서 관람하는 듯한 환경을 제공하였다.

특히 이번 공연을 준비하게 된 데에는, 생태환경교육 연구학교로서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가꾸는 것 뿐만 아니라 제한된 지구의 자원을 올바르고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소비하는 습관이 연구학교과제를 완성하는데 중요하다는 교육공동체의 의견이 중요하게 작용하었다.

공연을 관람5학년 정예나 학생은 물건이 필요할 때는 바로 사지 말고, 항상 여러 가지로 생각을 해 본 후 신중하게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초록학교 담당 이지언 교사는 제한된 자원을 어떻게 소비해야 하느냐는 문제는 생태자연환경을 가꾸고 보호하는데 필요불가결한 조건이다.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습관과 의지는 어릴 때부터 길러져야 하는데, 뮤지컬과 같은 체험형 컨텐츠는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교육방법이다. 앞으로도 남천초등학교 생태환경교육 연구과제 운영을 위해 다양한 교육컨텐츠를 적용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