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학생자치넷 클린챌린지 큰 호응으로 마쳐!

지난 10. 16.부터 제천 학생자치넷에서 추진한 클린챌린지가 한 달 간의 활동을 마치고 11. 24. 의림여중 활동을 마지막으로 종료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교 혹은 지역의 환경을 스스로 돌아보고 문제라고 여겨지는 곳을 깨끗이 함으로서 환경정화 뿐 아니라, 학생자치회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자리매김하였는데, 초등학교자치넷에서 제안하여 중학교와 고등학교까지 동반하여 추진하였다.

제천 관내 총 20431명이 참가한 친환경챌린지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 안 뿐만 아니라, 진입로, 주변 하천 등 학교 밖 공간으로도 시야를 넓혀 추진하였다. 이는 실질적으로 학생들의 지역사회 참여라는 점에서도, 충북교육청이 표방하는 마을이 곧 배움터라는 교육명제에도 부합되는 의미있는 활동이었다.

활동이 있을 때마다 학교를 방문하여 환경정화 도구, 물품을 지속적으로 지원한 제천교육지원청 신경철 장학사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생자치활동에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에서도, 학교 자치회 간 연합활동이라는 점, 내 주변세상을 돌아봤다는 점에서 많은 의미를 부여했다.

배움이 이루어지는 곳이 모두 학교라는 점을 생각할 때 앞으로도 다양한 시공간에서 하는 학생자치넷 활동이 왕성하게 펼쳐지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