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 학생독립운동기념 제4회 제천청소년문화제 성료

제천행복교육지구 청소년자치마을학교[가온]과 가온지원단 [연음]이 주관하고, 제천시청,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이 지원하는 [2020. 학생독립운동기념 제4제천청소년문화제]1115() 13:00 ~ 16:00에 제천 의림지 수변 무대에서 열렸다.

제천청소년자치마을학교 [가온]은 제천의 중고등학교 청소년들과 가온프로젝트동아리가 협력하여 역사 디자인 크립톡 제작 등 체험 부스 23, 댄스, 보컬, 밴드 등 문화공연 18, 코로나19방역, 환경미화, 행사운영 등 봉사활동에 약25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가온 대표 이가은 학생은 올해는 코로나19로 학교별 축제도 취소되는 상황에서 제천청소년이 자치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문화제 준비에 특별히 더 어려움이 많았다.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칠 수 있어서 기쁘고 가온 학생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뿌듯했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과 학생의 방역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고, 제천시민이 많이 방문하는 제천 의림지에서 시민과 함께 하는 청소년문화제가 되어 더즐거웠다.”고 말했다.

문화제 상품 추첨 이벤트 시간에는 제천시청 이상천시장, 제천시의회 배동만의장, 제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 고승식센터장이 참여하여 학생들을 격려하고 이벤트 상품도 증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