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찾아가는 인형극 관람

 제천 화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홍준락) 유아들은 106, 화산초등학교 화랑관에서 찾아가는 인형극 나무꾼과 호랑이 형님을 관람하였다. 이 인형극은 제천시립도서관에서 주최하는 행복드림 인형극사업으로서, 희망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여 실시하는 공연이다.

올해 초 코로나-19로 인하여 장기간의 휴업 후 뒤늦게 유치원 등원개학이 이루어졌으나, 감염병 확산에 대한 우려로 화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원내 각종 행사 및 지역사회 연계한 현장체험학습을 전면 취소하였다. 인형극 관람을 추진한 담당교사는 제천 내 코로나 확진자가 없고, 공연 관람 시 넓은 강당에서 소인수 유아들의 적정 거리 유지가 가능하다는 상황을 고려하여 현재와 같이 문화공연 체험이 힘든 시기에 유아들에게 색다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였다고 한다.

화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유아들은 인형극 관람을 앞두고 나무꾼과 호랑이 형님 인형극이 어떤 이야기일지 정말 궁금하다고 말하며 기대감을 표현하였고, 인형극 공연 관람 중에는 무대에 눈을 떼지 못하며 박수치고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인형극에 나오는 재치 있는 나무꾼, 효심이 지극한 호랑이 이야기를 통해 유아들이 부모님에 대한 효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유치원 관계자는 무엇보다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질서를 잘 지키고 적극적으로 협조한 유아들과 공연단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유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주는 인형극 관람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