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홍광유치원, 하양의 날에 마음껏 놀이해요

홍광유치원(원장 김경숙)에서10() 컬러데이 하양의 날을 기념하여 하양의 날에 마음껏 놀이해요 활동을 하였다.

매월 친구와 함께 색깔을 찾아보고 관련활동을 진행하는 행사의 일환으로 하양의 날에는 하얀색 옷이나 양말 등 소품을 착용하고 반별로 활동을 해 보았다.

반 별로 유아들에게 하양의 날에 하고 싶은 놀이가 있는지 이야기나누기 한 후 진행된 놀이에는 하얀 눈꽃놀이, 눈송이 만들기, 바깥놀이터 나가기, 눈 오면 눈싸움 하기, 눈사람 만들기, 눈이 내려요, 팡팡 풍선놀이 등의 유아들이 원하는 놀이를 마음껏 해보았다. 4세 유아는 하얀 풍선으로 눈 놀이 했는데 내일도 또 하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환하게 웃었다.

홍광유치원 김경숙 원장은 이번󰡒하양의 날은 아이들이 하고 싶은 놀이를 직접 선택하고 구성하며 체험해보는 유아놀이중심의 활동으로 아이들 웃음이 빛나는 날 이었다󰡓고 했다.